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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화 보험상담

청각장애고객을 위한 수화 보험상담 청각 · 언어장애인도 편리하게 보험상담 ·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각 · 언어 장애인 ← 문자 영상 통화 → 107 손말이음센터 < 중계사 >  ← 음성 통화 → 보험회사

콜센터 음성 상담이 어려운 청각 · 언어 장애고객들과, 107 손말이음센터(한국정보화진흥원) 통신 중계서비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보험상담 ·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험회사는 실시간 영상(수화)또는 문자중계(웹, 모바일앱 등 이용)를 통해 편리한 상담 ·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보험회사 위치 안내, 상품 안내, 서류 안내 등 간단한 상담은 물론, 가입상품 담보, 보험료 납입 및 보험금 청구 · 지급내역 등 본인의 계약 내용 관련 상세 안내, 서류 발급 (가입증명서 등), 자동차사고 접수와 같은 맞춤형 서비스까지!

* 다만, 통신중계 과정의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신용)정보 포함 · 서비스의 경우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하며,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수화)중계
문자중계

중계요청 프로세스

  1. STEP01 107 손말이음센터에 영상 또는 문자중계 요청(웹, 모바일 앱 등 이용) *서비스 이용을 위해 홈페이지 회원가입 또는 모바일 앱 설치 후 휴대폰 인증 필요
  2. STEP02 중계사에게 통화상대 및 목적 등 간단 안내 *안내 이후 중계사가 요청 상대에게 연락
  3. STEP03 실시간 중계 상담 · 서비스 이용 *중계사가 장애고객과 보험회사 사이에서 각 통화내용을 전달

보험업권은 장애인 금융이용 불편 해소를 위하여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손말이음센터 중계요청 상세 안내 http://www.relaycall.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