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바닥글 바로가기

민원건수 공시

  • 동 민원건수는 중복 · 반복민원, 유선을 통한 단순 질의성 민원 등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 동 민원건수는 협회의 “손해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기간

    - 당분기 : 2015년 2분기(2015.04.01∼2015.06.30)

    - 전분기 : 2015년 1분기(2015.01.01∼2015.03.3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자체 민원 143 164 14.69% 8.28 9.32 12.64%
대외 민원(주) 147 138 -6.12% 8.51 7.84 -7.80%
합계 290 302 4.14% 16.78 17.17 2.28%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
(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합계 290 302 4.14% 16.78 17.17 2.28%
유형 보험모집 45 48 6.67% 2.60 2.73 4.77%
유지관리 42 62 47.62% 2.43 3.52 44.99%
보상(보험금) 203 192 -5.42% 11.75 10.91 -7.10%
기타 0 0 0.00% 0 0 0.00%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등급 * : 3등급

*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별 민원발생건수, 처리결과 및 회사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1등급(우수)~5등급(매우미흡)]하며, 당해 금융회사의 영업규모(총자산, 고객수 등) 및 민원발생 건수의 각 업권내 비중이 1% 이내인 경우 등급을 산정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