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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프로세스

1. 민원처리절차
  1. 1단계 고객님의 접수 : 홈페이지, 전화, 팩스로 신청해주세요.
  2. 2단계 담당부서/담당자 지정 : 접수사항의 담당자가 지정됩니다.
  3. 3단계 사실조사/처리 : 담당자의 사실조사 후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 드립니다.
  4. 4단계 완료 : 고객님의 문의사항에 대한 처리가 완료됩니다.
2.민원처리 상세 내용
  1. 민원/VOC발생(불만,칭찬,문의)
  2. Intra입력
  3. 소비자보호팀확인
  4. VOC 배정
    • 보상
    • 고객지원센터
    • 다이렉트센터
    • 소비자보호팀
    • (문의)해당팀
  5. 추가민원
    • 미발생시 수용 → 당사 응대 종결
    • 추가민원 발생
      1. 본부 지원팀 배정
      2. 지원팀 검토/응대
        • 수용 → 당사응대 종결
        • 불수용 → 외부기관 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