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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 AXA 손해보험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웹사이트(www.axa.co.kr)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보험상품 조회, 보험료 산출 및 보험가입동의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 보험을 가입하신 계약자들에게는 계약 및 사고 조회, 개인정보변경, 배서,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시기 전에 아래와 같은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1. 보험계약 청약 시 유의사항

  • 보험계약을 청약할 때는 약관상 계약자 및 피보험자의 권리와 의무를 확인하고 다음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필서명

  • 보험계약 시 계약자와 피보험자는 청약서의 질문사항에 정확하게 기재하시고 서명란에 본인의 자필 서명을 함으로써 계약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만일 사실과 다르게 기재할 경우에는 향후에 보험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보험금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웹사이트를 통하여 보험계약을 하실 경우에는 계약자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계약확인을 하거나 보험계약 후 회사가 발송해 드리는 증권팩에 포함된 '청약내용확인서'에 자필서명을 하여 회사로 반송함으로써 이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보험에 가입한 후 15일을 지나게 되면 청약을 철회할 수는 없고 보험을 해약해야만 하며 보험회사 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경과보험료를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만 돌려받게 됩니다. 청약철회 및 보험해약을 위해서는 콜센터(1566-1566)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고지의무(계약 전 알릴 의무)

  •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는 보험계약 체결 전에 중요한 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하는 고지의무가 있습니다.
    고지의무를 위반한 경우 사고발생과 관계없이 회사는 보험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보험계약이 해지되면 보험계약해지 이전의 사고에 대해서도 보상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미 지급한 보험금도 피보험자는 회사에 반환해야 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고지의무위반에 따른 보험료차액이 생기지 않을 때는 보험계약을 해지하지 못합니다.
    또한, 회사가 계약체결 전에 고지의무 위반 사실을 알고 보험계약을 체결했거나 고지의무 위반을 알고 서도 30일이 지나도록 보험계약을 해지하지 않을 때에도 회사는 보험계약을 해지할 수 없으며 고지의무 위반 사실이 있다 하더라도 추가로 보험료를 더 받고 계약을 계속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02. 계약변동에 관한 사항

청약철회

  • 개인인 보험계약자는 보험을 청약한 날이나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는 언제든지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법인은 해당 안됨)
    보험의 청약을 철회하면 책임보험을 제외한 모든 담보의 미경과보험기간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전액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약을 철회하는 방법은 보험가입자가 회사에 보험에 가입할 때 받은 청약서와 보험료영수증을 돌려 주면 됩니다.
    만일 보험에 가입한 후 15일을 지나게 되면 청약을 철회할 수는 없고 보험을 해약해야만 하며 보험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경과보험료를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만 돌려받게 됩니다. 청약철회 및 보험해약을 위해서는 콜센터(1566-1566)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미납 시 계약해지

  • 보험료 분할납입계약의 경우 계약자가 제2회차 이후의 보험료를 약정이체일(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분납조건에 따라 1~4개월의 납입최고기간을 두며 계약자가 납입최고 기간 내에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납입최고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 보험계약을 해지하며 계약자의 청구에 의해 해약환급금을 지급합니다.
    계약이 해지된 후에 발생한 보험사고에 대해서는 회사가 보험금 지급책임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납입최고기간 안에 발생한 보험사고에 대해서는 미납된 보험료를 납입한 경우에 한해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보험료 납부 유예기간

  • 보험료 분할납입의 경우 제2회차 이후의 보험료를 약정이체일(납입기일)에 납입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도 분할납입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납입유예기간이 적용됩니다.

분할납입조건에 따른 납입유예기간

분할납입조건에 따른 납입유예기간 정보
미납입보험료 2회 보험료 3회 보험료 4회 보험료 5회 보험료 6회 보험료
2회납 4개월 - - - -
3회납 2개월 4개월 - - -
4회납 1개월 3개월 4개월 - -
5회납 1개월 2개월 3개월 4개월 -
6회납 1개월 1개월 2개월 2개월 3개월

납입유예기간의 비교

납입유예기간의 비교 정보
구분 현행분납특약 자동이체갱신특약
분할납입 갱신조회
기산일 약정 납입일 약정 이체일 계약 만료일
유예기간 30일 1개월~4개월 30일

계약부활

  • 보험계약자가 보험료 납입최고기간 내에 보험료를 납입하지 아니하여 계약이 해지되었으나 해약 환급금을 회사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해지된 날로부터 2년 이내에 계약의 부활을 청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에는 계약자는 부활을 청약한 날까지의 연체보험료에 예정이율 + 1% 범위 내 (보험료 및 책임준비금 산출기준상의 예정이율을 초과하는 계약은 제외)에서 각 상품별로 회사가 정하는 이율로 계산한 이자를 더하여 납입하여야 합니다. 보험계약을 부활하는 경우 책임개시와 고지의무, 위험선택은 신계약과 동일하게 이루어지며 계약이 부활되면 그 계약은 해지 이전의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통지의무(계약 후 알릴 의무)

  •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에 기재된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된 때에는 지체없이 보험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아니한 경우에는 보험회사가 알고 있는 최후의 주소로 통지함으로 인해 불이익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03. 계약자보호에 관한 사항

예금자보호제도

  • 회사에 가입하신 모든 보험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장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예금보험공사(http://www.kdic.or.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상담 및 분쟁조정

  • 보험에 대한 상담은 인터넷 또는 콜센터(1566-1566)를 통해 받으실 수 있으며 만약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실 경우 금융감독원(http://www.fss.or.kr)에 진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주소 : [150-743]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7번지
  • 금융감독원 대표전화 : 02-3771-5114

04. 보험료 환급에 관한 사항

  •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하는 제도로서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되며,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의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약 시 지급되는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05. 계약자 유의사항

  • 계약자는 인터넷으로 계약과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변경 시 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공개된 것으로 판단된 경우 지체 없이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계약과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한 후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제3자와 컴퓨터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특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06. 보험상품의 중요사항

  • 각 보험상품의 상품개요와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