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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우수사례

민원 건수
소비자보호협의회 운영
  • AXA손해보험은 다양한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이슈를 사업 본부 간 원활하게 협의하고, 전사적인 시각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조정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매월 1회 운영하고 있습니다.
  • CCO(소비자보호 총괄 책임 인원)를 위원장, 각 본부(보상본부, 영업본부, 업무본부, 준법감시팀) 및 외부 전문가 1인 이상을 위원으로 선정하여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방향, 제도 개선, 민원 예방 및 감소 대책 수립, 기타 소비자보호 관련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협의회를 통해 결정된 사안은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여 신속한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보호 강화
  • 장애인 상담 전용 전화(☎ 1570-2578) 및 이메일(axahelp@axa.co.kr)을 구축하여 장애인 소비자의 보험 상담 편의성을 제고하였습니다.
  • 고령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상품 개발 시 고령 소비자에게 불리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협의 업무매뉴얼을 개정하였습니다.
English Service for
Foreigners in Korea
제도 운영
  • 국내 거주 외국인의 자동차보험 가입 편의성 강화 및 외국인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영문 홈페이지를 오픈하였고, 보험 가입상담에 대한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외국인들이 직접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한 보험료 산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원관리 통합 System 구죽
  • AXA 손해보험은 지난 2018년 11월 효과적인 민원관리를 위해 민원 이력 통합조회 시스템을 신규 구축하였습니다.
1사1교 금융교육
  • AXA 손해보험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어린이,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2016년 하반기부터 1사1교 금융교육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