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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청구시 유의사항

  1. 보험금 청구는 사본 허용이 가능하나, 필요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 보험약관에 따라 보험금 不지급으로 결정되는 경우 구체적인 사유를 유선으로 안내하며, 부지급결정에 동의하시지 않는
      경우 소비자운영팀으로 통보하시면 재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인터넷 접수 : 홈페이지 내 민원창구 / 전화상담 (1566-2266)
    • - 우편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71길 4 한진중공업 빌딩 10층 AXA손해보험 A&H보상부
  2. 최종 서류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지급사유 조사 및 확인이 필요한 경우 서류접수일로부터 30영업일 이내입니다.
    (단, 배상책임/재물·화재보험은 지급할 보험금이 결정된 후 7일내 지급)

    • - 위와 같은 약관상으로 정해진 지급기일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는 지연사유,
      지급예정일을 안내하여 드리며 지급예정일을 초과하는 경우 약관상 규정된 내용에 따라 지연이자를 산정 지급하여 드립니다.
    • - 약관에서 정해진 지급기일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할 것으로 명백히 예상되는 경우 보험금 가지급제도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 - 가지급제도 신청은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566-6622)로 가능합니다.
  3. 보험 수익자와 회사가 보험금 지급사유에 대해 합의하지 못할 때는 보험 수익자와 회사가 함께 제3자를 정하고 그 제3자의
    의견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자는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에 규정한 종합병원 소속 전문의 중에서 정하며, 보험금 지급
    사유 판정에 드는 비용은 회사가 전액 부담합니다.

  4. 상법 제662조(소멸시효)에 의거 보험금 청구권은 3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보험 수익자와 회사가
    보험금 지급사유에 대해 합의하지 못할 때는 보험 수익자와 회사가 함께 제3자를 정하고 그 제3자의 의견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자는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에 규정한 종합병원 소속 전문의 중에서 정하며, 보험금 지급 사유 판정에 드는 비용은 회사가
    전액 부담합니다.

  5. 손해배상청구권자는 보험회사에 직접 손해배상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보험회사로부터 손해사정업무를 위탁받은 손해사정사 또는 손해사정업자는 손해사정업무를 수행한 후 손해사정서를
      작성한 경우에 지체 없이 보험금 청구권자에게 손해사정사가 작성한 손해사정서를 서면, 문자메세지,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사본을 교부하여 드리고 그 중요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보험업법 제189조 제1항)
    • 단 보험금 청구권자가 제출한 서류만으로 지급심사가 완료되어 서류접수 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내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에 손해사정서를 작성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6. 자사 홈페이지(www.axa.co.kr)또는 콜센터(1566-2266)을 통하여 조회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보험금 청구시
    안내되는 담당자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거나 병원에 비치된 안내장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객 콜센터(☏ 1566-2266)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금융감독원(☎국번없이 1332),
    한국소비자원(☎02-2460-3000)
    등의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